
2023년 옥외광고 진행하는 방법~!
2023년 옥외광고 진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플랜션 입니다 🙂
오늘은 옥외광고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해요~!
2023년 앞으로 3개월 정도 남았는데, 옥외광고는 어떻게 진행하면 될지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옥외광고란?

옥외 광고란? 옥외광고는 온라인광고 이외에 오프라인에서 보여지는 모든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실생활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보는 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버스광고, 지하철광고, 전광판광고, 아파트광고가 대표적인 옥외광고입니다. 소상공인 기준 300 ~ 500만원 브랜드 기준 1,000만원 ~ 1억+ *지하철광고 조명광고기준 / 포스터광고 및 영상광고의 경우 100만원 이하 진행가능 / 사각기둥 영상광고의 경우 2주 진행가능 *버스광고 등급별 진행금액 상이 / 브랜드광고의 경우 패키지로 진행가능 *전광판광고의 경우 강남 및 홍대 기준 / 위치별 금액 상이 *아파트광고 프리미엄 지역구(강남,서초,송파,양천)의 경우 개별단지 진행불가 표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정확한 금액 및 기간이 궁금하시면 플랜션 홈페이지에서 쉽게 문의 남겨주세요~! A부터 Z까지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꼭 기업광고가 아니더라도, 소상공인부터 팬클럽, 공공기관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특히 요즘은 개인광고로 반려동물 생일광고, 부모님 은퇴 광고등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니, 문의 주세요^^ 매체 추천업종 금액 최소 진행 기간 추천 진행 기간 지하철광고 기업브랜드 및 공공기관 평균 300만원 ~ 1개월 ~ 3개월 6개월 ~ 12개월 버스광고 지역 소상공인 및 브랜드 1개월 최소 3개월 이상 추천 전광판광고 브랜드 기업 평균 1,500 15일 ~ 1개월 3개월 ~ 6개월 아파트광고 지역 소상공인 및 기업 브랜드 평균 100만원 ~ 1개월 6개월 이상 ~
지하철광고 진행사례


카드뉴스에 나와있는것처럼 지하철 광고는 대표적으로 조명광고와 스크린도어광고, 영상광고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서울 모든 역사에 광고 진행이 가능하며, 희망하시는 매체 뿐만아니라 업종에 맞게끔 타겟팅하여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매체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타겟팅으로 가게 된다면, 업장 인근의 지하철과 버스또는 마을버스, 버스정류장광고 등 다양한 루트로 플랜을 짜드리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종료된 이 시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이때를 노려 온라인광고 비중보단 오프라인광고 비중을 높일 때 입니다^^ 지하철 광고는 인쇄부착형의 조명광고, 스크린도어광고, 포스터광고 등이 있습니다. 영상광고로는 사각기둥광고, 맥스비젼광고, 이비젼광고 등 대형사이즈의 광고도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문의 주시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만간 블로그에 각 매체별로 나눠서 자세히 포스팅할게요!
전광판광고 진행사례

전광판광고는 요즘 가장 핫한 광고 입니다. 특히 명품 브랜드 쪽에서 강남쪽은 물론이고, 홍대까지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옥외매체중 대형사이즈에 속하여 보행자 뿐만 아니라 차량이용자도 보이기때문에 강렬한 임팩트를 줍니다! 서울에 다양한 지역으로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광고를 하고싶으신 지역을 말씀주시면, 해당 지역으로 금액과 상세내용를 정리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아파트광고 진행사례

아파트광고는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있는 패널을 통해서 송출되는 영상광고 입니다! 영상광고 매체의 경우 이미지로도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광고의 경우 지역 타겟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표에 적은것 처럼 프리미엄 지역구만 개별단지가 불가하고, 이외에 지역은 TO현황에 따라서 개별단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역 타겟 광고일 경우 특정 아파트단지만 진행하기 보단, 지역구단위로 들어가는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추천드립니다! 옥외광고는 온라인광고와 다르게 무조건 많이 보여지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온라인광고의 경우 트래픽양으로 성과를 측정하지만 옥외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경향이 크다보니, 타겟 지역을 나눠서 최대한 많이 길게 보여지는것이 온라인광고에서 리타겟팅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버스광고 진행사례

버스광고는 가장 오래된 옥외광고 이기도 하고, 브랜드 및 기업에서 정말 많이 진행하는 필수적인 광고 입니다. 하지만, 금액대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소상공인 또는 지역광고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소상공인 또는 지역광고에는 마을 버스가 조금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버스광고의 경우 서울버스를 기준입니다. 서울버스는 일반적으로 아래 3의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 설명을 하면, 광역버스는 2개의 시,도를 통과하는 노선으로 서울과 인근 경기지역을 이어주는 노선입니다. 요즘 광역버스의 경우 공공버스로 전환되어가면서, 일반 상업광고는 진행이 어렵고 공공기관 지자체에서 정책관련광고로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선버스는 파란색 버스로 중,장거리 버스를 뜻합니다. 노선을 받아보시면 정말 크게크게 도는 버스로 일부 지역에만 홍보하기 보다는 전지역으로 홍보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선버스는 단,중거리 도심버스로 생각하시면됩니다! 마을버스보다는 여러 지역을 통과하기때문에,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저희 플랜션에서는 전국적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니, 희망하시는 광고 지역을 말씀 주시면 해당 지역으로 정리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광고진행방법

저희 플랜션에서 광고를 진행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저희에게 희망하시는 광고 또는 광고 목적을 말씀주시면, 해당내용으로 1차 제안서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희가 고려했을때 가장 타겟에 적합한 매체로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희망하시는 지역과 희망 광고 시작 날짜까지 알려주시면 TO체크까지 단번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제안서를 검토하시고, 매체가 확정되면 부킹에 들어갑니다. 부킹 후 광고 시안 및 입금 확인이 되면 바로 광고 시작!
물론 원하시는 매체에 TO가 없을시 대기 해야하는 상황도 있고, 광고시안의 제작으로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 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디자인제작도 필요하시면, 따로 연락은 주세요~
믿고 맡길만한 외주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2023년 옥외광고 진행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앞으로 차차 여러매체에 대해서 발행 할 예정이니,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전달 받고 싶으시면, 아래에 이메일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